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S/주변기기

mStone Groove T CNC 체리갈축 키보드 윤활

네이버카페(em베스트)에서 제가 윤활이벤트를 한번 열었습니다.


제가 내걸었던 조건은 LED없는 키보드였습니다 (레오폴드처럼요 ㅎㅎㅎ) 편하니까요 -ㅁ-;;;;;;;;


첫번째로 신청해주신분이 mStone Groove T CNC 갈축 제품으로 신청해주셔서 윤활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윤활 체감은 흑축이 제일 잘 느껴지는것 같네요)


뽁뽁이 포장이 장난 아니게 말려서 도착했습니다. ㅎㄷㄷㄷ



오웅... 이쁜 주머니에 담겨져서 왔네요.. 좋네요 ㅠㅠ 앱코도 이런것좀 본받았으면 좋겠습니다.. AR87 출시때 어떻게 나올런지... AR96은 루프조차 없던..;;;



그루브 T CNC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처음 연결해보고 이부분때문에 깜놀 했습니다.. 

캡스락과 스크롤락을 아무리 눌러봐도 저 LED가 꺼지질 않더라구요;;;

황급히 보내주신분께 문자드려서 여쭤보니 윈도우락과 엔키롤오버 LED 라고 하시네요;;;;;; 

두개 키에 LED 박혀있는걸 보긴 했는데 저부분에 윈도우락같은 LED가 되어있을줄 상상을 못했어요 ㅠㅠㅋㅋㅋ



순정상태에서 타건영상 찍고 바로 분해 합니다. 상단 고무범폰 2개 제거하면 나사 나옵니다. 

풀어주고 위로 들어올리듯이 상단 하우징 벗겨내면 됩니다

아래쪽에 걸리게끔 되어 있어요.



이런 부분들 때문에 조금 귀찮았습니다. 기판과 보강판을 잡아주려고 스위치 다리를 접어놨더라구요



이렇게 총 7군데 슷치 다리가 접혀 있습니다 (상단 3줄 하단 4줄)

우선 이부분은 놔두고 다른 스위치 먼저 제거 했습니다.



윤활중........... 슬라이더는 크라이톡스 103+107윤활, 스프링은 크라이톡스 105윤활입니다



80개 스위치 먼저 윤활 마치고 다시 위에 말했던 다리접힌 슷치 7개를 디솔 해주었습니다.

혹여나 제 키보드도 아닌데 동박이 날아갈까봐 무서웠네요 ㅎㅎㅎㅎㅎ



윤활 끝~~~~~~~~

아쿠아키테스트에서도 이상이 없고 작동이 잘되네요. 캡스락과 스크롤락 LED도 그대로 땜질해줘서 작동 잘 합니다~!




아래는 순정상태 타건영상과 윤활후 타건영상 입니다


순정 타건



윤활후 타건


사용마이크 : UFO블랙에디션 (위치는 키보드 우상단 50cm)




이건 보너스 영상....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