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S/주변기기

앱코 AR87 체리갈축 도착해서 손좀 봐줬습니다~!


봉인씰입니다. 이제 막 출시한 제품이라 이중씰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ㅎㅎㅎ



이미 AR96때 본 가방이라서 별 감흥은 없었어요 ㅎㅎ

문제는 이번에도 더스트커버가 없다는점;;;;;

키캡리무버랑 청소솔을 빼고 먼지커버를 줬으면 좋았을것 같아요.



기본키캡 너무 깔끔하고 이쁘게 나온것 같습니다 각인들이 눈에 확 들어오는것 같아요



AR87을 구매하게된 제일 결정적인 사이드LED 입니다. 이쁘네요 ㅎㅎㅎ

스펙트럼모드, 빨간색, 노란색, 연두색, 녹색, 하늘색, 파란색, 분홍색, 연한분홍색(이게 화이트인걸지도 모르겠어요;;;), 끄기

이렇게 바꿀수 있습니다. 스펙트럼모드 속도조절이 안되는점은 조금 아쉽네요



뒷부분 입니다. 높아요...ㅎㅎ 그래서 좋습니다.!!! 



이번에는 96과는 다르게 케이블컨넥터 부분이 깨끗하게 잘 나왔어요 굳굳

단점은 깊이가 조금 깊습니다. FX때 깊은 구멍에 맞춰서 커스텀 케이블을 맞췄는데 그 케이블도 AR87에서는 짧아요.ㅠㅠ

RCA 케이블쓰시는분들은 아마 대부분이 짧을것 같습니다



저렇게 옆면이 파여 있는게 키보드 들때 너무 좋아요.ㅋㅋ



키캡제거!!! 



상판제거!!!



보강판이 나사10개로 하판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흡음재가 조금 얇은건 아닌가 싶었는데 통울림을 못느끼겠네요 여차하면 3.5T로 교체해줄 생각이었는데...ㅎㅎ



진짜로 두꺼운 하판입니다. 이러니 무게가 묵직할수밖에요 ㅎ 개인적으로 무거운 키보드 좋아하는데 너무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땜질 이상한부분도 없고 깨끗한 기판 뒷부분입니다. 



디솔끝. AR87은 납이 무지 빨리 녹네요. 그루브CNC는 좀 지져야 녹던데...ㅎㅎ 덕분에 금방 디솔 했습니다



윤활 하면서 스프링을 교체했습니다 (곤프링 58.5g )



테이프발라주고 슈퍼루브 조금 발라줬어용..ㅎㅎ



LED없는게 아쉬워서 가지고 있는 LED를 좀 붙여줬습니다. 간만에 칼팁 썼네요 ㅎㅎㅎ

LED홀에 땜질이 미리 되어 있어서 수월하게 붙였습니다 ㅋ



쨘...!! ESC는 핑크색이고 나머지는 화이트입니다. 하얀색이 제일 무난하고 깔끔한것 같아서 선택했어요...ㅎ

사이드LED는 빨간색 단색이 제일 마음에 들어용~!!





영상 키캡은 엠스톤 T87A 예약판매때 구매한 홍각키캡입니다. 


 


장점


1. 묵직함

2. 여러모드의 사이드LED

3. 깔끔한 하우징마감

4. 이쁜키캡 (엔승BOW 구매해놨는데 거의 비슷하게 보이지 않을까싶네요;; 이러면 겹치는데..ㅠㅜ)

5. 어디와는 다른 좋은 인디케이터위치 

6. 쉽게 이동할수 있는 사이드홈


 


단점


1. 케이블커넥터 홀이 너무 깊음

2. 키보드루프 부재

3. 스위치에 LED를 박게 되면 기본키캡에서는 간섭이 생김

4. 속도조절이 안되는 스펙트럼모드 사이드LED


 


장점도 단점도 더 있겠지만 막상 떠오르는건 이것밖에 없네요 ㅎㅎ

 


원래 흑축을 좋아하는데 얼마전 모 카페에서 윤활이벤트 해서 그루브CNC 갈축을 윤활해 드린적이 있었는데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KBD75 V2구갈축 있지만 느낌이 너무 달라서 텐키리스 갈축도 하나 들여야 겠다 싶었는데

AR87 출시특가 하길래 냉큼 구매해버렸습니다.ㅎㅎ 마음에 들어서 다행이에요..ㅎㅎㅎ

근데 AR프로젝트는 87로 끝인건지 모르겠네요..ㅎㅎ 다른 배열도 나오면 좋을것 같은데..^^

풀배열 이라던가.. 풀배열이라던가... 풀배열이라던가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