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S/주변기기

아콘 FX 서스 보강판이 도착했습니다.

보호테이프에 양쪽이 다 감싸져서 도착했습니다.

다른분들 후기 보니까 기스도 심하게 있고 그러던데 제거는 양호하네요..


하우징 분해하기 위해서 하단에 6각 볼트 8개를 제거 해야 합니다.

키보드 아랫부분은 괜찮은데 윗부분은 매우 깊어서 얇고 긴 육각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건 샤오미 드라이버 세트인데. 길이가 짧아서 앞부분만 먼저 넣어서 살짝 돌려

홈에 끼워 맞춘후 드라이버 손잡이부분을 자석이 안붙을 정도까지만 잡아주면서 돌렸습니다


하단부분 육각볼트 8개를 풀고 나면 상단 하우징이 분리가 되는데

이때 주의 하실점이 좌측상단, 우측하단에 쇠핀? 같은것이 뒤틀리지 않게 고정해주는게 있습니다

저는 이게 하단하우징에 박힌채로 안빠져서 고생했습니다.(휘었을수도 있을것 같아요;;;)

기판 전체모습을 보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보강판같은게 나올줄 상상도 못했네요.


상단부분이 서스보강판이고 하단부분이 기본으로 장착되어있는 알루미늄 보강판 입니다.

무게 차이가 서스보강판이 2~3배 정도 무거운것 같습니다.ㅎㄷㄷ

저는 스테빌을 따로 구매하지 않아서 기존보강판에서 다 빼서 다시 이식해주었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ㅎㅎㅎㅎ

스위치 하나를 꽂아놓은 상태에서 보강판 나사를 조여주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기존 보강판과 다르게 테이핑을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딱 맞아 떨어져요

저는 기존보강판 사용중에도 스페이스바 좌측스테빌의 유격은 없었는데

이번 서스보강판으로 그 부분이 고쳐져서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상단 하우징까지 덮고 하단 육각볼트 8개 다 조여 주었습니다.

지금 몇분 사용해보지 않아서 큰 차이를 잘 못느끼겠지만 키감이 더 무거워진건 확실한것 같습니다

좌측손의 손가락들이 특히나 힘들어 하네요..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