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S/주변기기

앱코 AR96 체리 저소음적축 키보드 도착했습니다.

외부박스 한번 더 포장 해줘도 되는데;;; 그냥 비닐포장이네요 ㅠㅠ


다행스럽게도 뽁뽁이는 2번 말려 있습니다.. 그래도 좀 아쉽네요 ㅠ.ㅠ


마치 커스텀 키보드 처럼 전용 가방을 제공해줍니다.

충격을 많이 덜 받을수 있을것 같아요 가방이 은근히 잘만들어져있네요 ㅎㅎ


키보드 외 구성품입니다. USB-C타입 케이블,청소붓,스위치리무버,키캡리무버

와이어키캡리무버는 제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쓰질 않네요...ㅠ;

그리고 스위치리무버도 너무 짧아서 힘이 많이 들어가요 불편합니다.

아콘에서 줬던 초록색 손잡이로 되어있는 리무버가 편하더라구요.


빨간색은 넘락키 인디케이터

초록색은 캡스락 인디케이터

파란색은 윈도우락 인디케이터입니다.

빨간색 초록색은 진하게 잘보이는데 파란색은 좀 연하게 보이네요. 실물로 보면 더 심해요

다행히 전 윈도우락은 쓸일이 없어서 별로 신경쓰이진 않네요^^;


한번 연결해서 순정 타건영상 찍어줘봤습니다.

조..금은 실망스럽습니다 순정상태는.ㅎㅎ 스테빌윤활이 되어 있긴 한데 뭘 떡칠해놨는지 누르면 잘 나오지두 않네요 ㅋ

스테빌윤활까지 다시 해줄 예정입니다.


바로 키캡 스위치 제거 작업 시작합니다.!!!


키캡제거 완료


스위치 제거 하는데 우측 +버튼과 엔터버튼 떄문에 애먹었습니다..ㅎㅎ

얇고 뾰족한걸로 스위치 위아래부분을 눌러서 넣어주고 위아래 살살 흔들면서 빼냈어요.

동봉된 스위치리무버로도 뺄수가 없습니다~! 스위치가 안빠지면 스테빌도 뺄수가 없구요(철심때문에)

키캡,스위치,스테빌 모두 제거 했습니다!!!!!


간만에 기계식 윤활해보네요. 마지막윤활은 앱무 V3였는데... 역시 노뿌가 윤활이 편하고 좋습니다.ㅠㅠ


한줄씩 슬라이더 올리면서 조립하였습니다.ㄷㄷㄷㄷ 반복작업 지겹습니다..


얼마전 구매했던 아콘 SA뗑컨 키캡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나름 비싼가격(저소음적축:268,000원)인데 아쉬운부분이 몇몇부분 보이네요.

더스트커버 부재, 기본상태 스테빌윤활, 동봉된 케이블의 멋없음, 가공안된듯한 알루미늄하우징(꺼끌거림)

윈도우락 인디케이터 밝기, 여분스위치2개정도만 있었으면 어땠을까 싶은욕심???ㅎ


그래도 확실히 고급라인이라 그런지 QC는 괜찮은것 같습니다. 하우징 찍힘이나 더러운부분도 안보이구요


마지막으로 타건영상 올리고 끝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