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S/COMPUTER

Creative SoundBlasterX KATANA 사전체험기 (사진/스왑/설명못함주의)

리뷰나 사용기를 써본일이 없다보니 전문성도없고 엉망진창입니다.. 사진위주로 설명만 드릴게요 이해하고 봐주세요.ㅠㅠ



의미없는 택배용 박스사진 올려봅니다..ㅎㅎㅎㅎ

요 박스에 딱 맞는 제품박스가 들어있습니다.

박스크기는 가로675mm 높이495mm 폭200mm 입니다



전면부에는 제품사진과 뒷부분에 오로라가 있어요

(하단부 led 모드중 오로라 모드가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각종기능설명등이 적혀 있습니다.



블루투스/돌비/USB/24bit,96kHz/가상7.1채널/광입력등을 지원한다고 써있습니다.

(샘플제품인관계로 박스 상태가 조금 안좋네요 ㅠ.ㅠ)



딱 이렇게 왔는데 실제 판매제품에는 스피커가 비닐에 쌓여있겠죠?



벽걸이고정부품/리모컨/PC연결용 USB케이블 / 어댑터 / 전원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샘플이라 그런지 벽걸이 브라켓이 1개만 있네요 ㅠㅠ 아예 벽에도 달아보고싶었는데 아쉽습니다.



처음 박스에서 꺼내는데 드는 생각은 생각보다 무겁다;; 였습니다.

가로길이 60cm 높이 6cm 정도 되는데 무게는 거의 2kg될것 같아요(집에 저울이 3kg부터 측정되네요ㅠㅠ)

흉기로 써도 될거 같습니다

샘플제품이니 왼쪽부분 들뜸현상은 무시해주세요;



좌측부터 전원(블루투스전환) / 볼륨감소 / 볼륨증가 / 입력소스번환 / SBX 버튼이 있습니다.

자주 쓸버튼들이 모두 상단에 있어서 변환하기 아주 쉬울것 같습니다

(샘플은 볼륨감소버튼이 안눌려서 리모컨으로 조절했어요 ㅠ)



 

가운데부분 좌측이 리모컨수신부고 우측에 길쭉한부분이 상태표시창입니다. 나름 가독성좋게 글씨 나와줍니다 ㅎㅎ



호곡..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한국어 4개국 언어가 짬뽕되있는 상품택 입니다;;;;;;

인증받은자에 JayWorks가 인상적입니다



led가 49발이 박혀있습니다



좌측부터 전원단자 / 서브우퍼단자 / 마이크단자 / 헤드폰단자 / aux단자 / 광입력단자 / usb단자 / pc연결용 마이크로5핀단자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HDMI단자도 있었으면 좋았을것 같습니다. 티비에도 물려쓸분들도 계실것 같고(콘솔게임하시는분) 요즘은 티비에 HDMI ARC 지원도 많이 하는데...



가운데사진의 스피커발이 2개가 달려있는데 볼트 2개를 풀고 벽걸이 브라켓을 장착할수 있습니다.



우퍼입니다. 바닥면 뒷면에 특별한점은 없네요. 바닥은 스펀지로 4발 달려있습니다. 선길이는 약 2m정도 됩니다



귀엽게 생긴 리모컨입니다. 허접해보일수 있는 미니리모컨인데 사블x 로고가 들어가서 괜찮아 보이네요

스피커에 사용할수 있는 모든 기능이 리모컨으로 제어가능합니다.

전 led 변환버튼을 계속 사용해봤습니다 ㅎㅎㅎ

(12월수정, 현재는 제이웍스 측에서 리모컨 배터리문제 때문에 1개를 추가로  증정하고 있습니다, 물론 리모컨이 아닌 배터리요 ㅎㅎㅎ)



파워 업!!!! 이라고 뜨면서 전원이 켜집니다 ㅎㅎㅎ



켜졌습니다. pc에 연결된 상태라고 computer라고 써있네요

스피커자체가 앞부분이 두껍고 뒷부분이 얇은데다가 바닥에 스피커발도 앞부분이 높고 뒷부분이 낮아서 책상에 앉아있으면

얼굴방향으로 스피커가 기울어져 있어서 소리 듣기도 더 좋은것 같습니다.

책상과 스피커 사이에 약 1.5cm정도 떠있어서 led감상에도 더 좋아요 두껍게 보입니다 ㅎㅎㅎ



BTFW UPB 이게 무슨뜻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BTFW는 블루투스펌웨어?일까요 ㄷㄷㄷ

음량감소 버튼은 아예 누를수가 없고 음량증가 버튼을 누르면 해당 메세지가 상태 표시창에 뜹니다.



블루투스모드로 바꾸면 BT라고 뜹니다. 핸드폰으로 연결해봤는데 매우 잘되네요. 애인이없어서 통화는 못해봤습니다.아쉽게도;;;



creative 공홈에서 Sound Blaster Connect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설치시작했는데 바로 한글이 나와서 놀랬습니다



소프트웨어가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기존 g5 사용중이라 acoustic enggine pro가 설치되어 있는데 두 프로그램간 충돌은 안일어나네요

홈화면에서 몇가지 설정을 바꿀수가 있습니다. EQ 말고는 딱히 쓸것 같지만 않아요(스피커상단버튼과 리모컨으로 자주 쓰는것들은 변환이 가능해서요)



하지만!! 소프트웨어에서 이부분은 자주 들여다볼것 같습니다.

LED제어쪽인데 모드변경,방향변경,컬러,LED속도 등을 바꿀수 있는데 속도 최대치로 해놓으면 엄청 빨리 움직입니다 ㄷㄷㄷ

저는 50정도가 딱 좋은것 같아요



단색,오로라,웨이브,진동,무드,사이클 등이 있고 웨이브방향 조절이 가능합니다.



1번영상 음악소리는 무시해주세요..ㅠㅠ 



근데 이게 샘플제품이라 그런건지 제 PC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프로그램 오류가 나는데

그 이유는 윈도우기본스피커로 지정해놓으면 소프트웨어가 실행이 되지 않고 응답없음이 떠버립니다.

스피커 전원이 켜져있더라도 윈도우 기본스피커로 안해놓으면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LED 변경도 잘되고 모든기능 작동하는데

기본스피커로 해놓으면 소프트웨어 실행이 안되네요 ㅎㅎ

WIN10 RS3 아직 안올렸는데 조만간 RS3로 클린설치를 해야겠네요;;;



소리,녹음 모두 카타나이름과 아이콘이 나타납니다.(소프트웨어설치후)



TV에도 연결해서 어벤져스 시청해봤습니다. 영화에서는 확실히 2.1채널이 더 좋네요.

(우퍼 쿵쾅거리는 전투영화는 이거밖에 생각이 안나더라구요;;;ㅋ)

원래 좌우측 스피커스탠드에 스피커가 있었는데 지인 여자친구에게 줬습니다.ㅎㅎ




소리에 대한부분은 제가 막귀라 제대로된 평가는 내리기 힘든거 같습니다

다만, 영화 이외의 용도로는 좀 별로인것 같아요. 특히 음악감상의 경우에는 우퍼단자를 빼놓고 들어도 썩 좋은것 같진 않네요

약간 잡음이 들리는것 같고(샘플이라 그런걸까요..;; 정발제품은 다를지 궁금하네요) 기존 사용하던 스피커와 아무래도 급은

다르다보니 좋게 들리지는 않는것 같네요.ㅠㅠ

대신 영화볼때는 확실히 2채널보다 2.1채널이 좋구요. 윈도우볼륨 50으로 해놓으면 스피커 상태표시창볼륨수치는 25더라구요

(딱 절반으로 올라갑니다.) 윈도우볼륨50에 우퍼에 비닐대어보니 날라가네요.

소리 엄청 큽니다.윈도우볼륨 10정도로 해놓아도 충분히 즐길수 있을것 같아요(스피커표시창볼륨5)

근데 감성용으로는 진짜 최고입니다.ㅎㅎㅎㅎ 정발되고 특가 하게되면 하나 구입할것 같습니다

큰기대안하고 사용신청 했는데 당첨되서 너무 좋았습니다ㅎㅎ 1주일동안 눈호강합니다~!!



 

마지막으로 책상사진 불켜진것과 꺼진것 올리고 갑니당..

 


영롱해..하악하악.....


허접한 스왑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ELECTRONICS > 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니터암 설치 및 세컨컴.  (1) 2017.12.24
최근 1달간 컴퓨터 바꿈질.  (0) 2017.12.10
책상사진  (0) 2017.07.03
얼마전 지름품목들  (0) 2017.07.03
예비용(세컨) PC 부품 도착했습니다.  (0) 2017.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