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S/주변기기

파나텍 풀세트(CSW V2.5 / SQ V1.5 / V3 INVERTED / PORCSHE918 / FORMULA CARBON) 구매완료

지난 4일에 업글하고 싶다고 글 한번 썼었는데 2일만에 구매해버렸네요......ㅎㅎㅎ



가격이 확실히 어마어마하네요....ㄷㄷㄷㄷ


택배가 같은날 허브에 도착이 다 되었는데 3일에 거쳐서 나눠서 가져다 주셨네요..ㅠㅠ 기다리느라 피말려죽는줄 알았어요.. 케이블 연결하려면 한번에 조립해야 할거 같아서


계속 기다렸네요...흑.. 역시나 휠 베이스에 케이블을 꽂아놓고 거치대에 장착해줘야 되더라구요.. 안그러면 뒤에 선 꽂기가 힘들어요 ㅠㅠㅠㅠ



박스 단체사진 한장~!



휠베이스 V2.5 겉박스 오픈모습 반갑다고 인사해주네요....ㅋ



상단에 간단설명서와 하단 고정용 볼트구멍 맞춰주는 실사이즈 종이가 있네요



오....부직포포장...좋습니다...ㅎㅎㅎ 박스가 옆에 껴줄수 있는곳이 앞에 1군데가 아니라 양쪽까지 다 달려 있어서 튼튼할거 같아요


기존 해외용 플러그 파워선과 국내용 파워케이블도 들어 있더라구요.. 따로 넣어준건지는 모르지만;;;;;


아쉬운점은 속박스에 밀봉이 안되어 있다는점..??



구성품입니다. USB케이블과 해외용 파워케이블 RJ12짹이 달린 케이블등등 많네요



어댑터는 24V 7.5A짜리 사용합니다. 예전에 모니터용으로 쓰던 24V 7.5짜리가 여유분으로 있는데 나중에 쓸일 생기면 바로 사용할수 있을것 같네요.. 


물론 고장없이 쭉 써지면 좋지만요..ㅎㅎㅎ



부직포에도 파나텍 로고가 큼지막하게 그러져 있습니다



보호테이프 뜯을때 기분 좋으면서도 아쉽고 막 그러네요 전 ㅎㅎㅎ


구매하기전에 사진을 보거나 유투브에서 사용하시는분들 영상보면 앞에 저 볼트가 원래 버튼이나 케이블 꽂을수 있는곳인줄 알았어요..ㅎㅎㅎ 


실제로 받아보니 죄다 볼트네요 -ㅁ-



좌측에 배기용 팬이 달려있고 하단부분에 수직방향으로 전원케이블 꽂는단자 PC에 연결하는 USB단자 그리고 쉬프터나 페달등을 연결할수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거치대에 베이스 먼저 조립해버리고 나면 밑에서 짹을 꽂기가 무지 힘들더라구요... 저는 하도 안되서 다시 풀어서 꽂아주었어요..;;;



빨간색이 얼핏 보이는게 더 멋있게 보이네요 ㅎㅎ



쉬프터 박스 개봉!!



오...여기는 스티커도 들어있습니다.. ㅎㅎ 어디다 붙일만한데가 없는데....ㅠㅜㅋㅋㅋㅋㅋ



구성품들입니다. 우측하단에 케이블 2개는 사용 안해도 되는것 같아요.. 제일 우측 케이블만 연결해주었습니다.^^


좌측은 쉬프터를 거치대에 고정할수 있게 해주는 볼트와 쉬프터 옆에 볼트구멍을 만들어주는 부품 입니다. 저걸 꽂아놓고 핸드브레이크 연결을 할수 있습니다



핸드브레이크 겉박스 개봉



다른박스들과는 다르게 핸드브레이크 속박스에는 밀봉씰이 붙어있습니다.. 다 이래줬으면 참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핸드브레이크와 부속품들입니다.



레버 방향 반대로 돌리려고 분해했습니다. 거치대에 방향바꾼후에 설치하면 나을것 같아서 미리 방향교체먼저 했는데 시트에서 너무 멀어지더라구요.. 다시 원위치 하느라


시간이 많이 소비 되었습니다.. 분해하기도 까다롭더라구요;;;; 왠만하면 쉬프터 좌측에 세워서 고정하세요..ㅠㅠㅠ



V3 INVERTED 페달 박스 오픈



오 여기도 스티커 ㅎㅎㅎㅎㅎㅎ



페달도 부직포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부속품들 입니다. 구리스와 베이스 연결용 케이블 그리고 페달 발 닿는부분을 교체할수 있게 따로 부품이 들어있네요



이뻐요..ㅎㅎㅎ 그냥 V3 페달로 구매했어도 괜찮을거 같긴한데 큼직한게 멋져서 이놈으로 구매했습니다;;;;ㅎ



좌측에 USB라고 써진부분을 PC에 연결하거나 아래에 휠 다이렉트 부분에서 베이스로만 연결하거나 둘중 한가지만 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안그러면 기판에 무리가 갈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미리 이것저것 읽어보고 조립해서 전원 넣기전에 휠로만 연결시켜놨습니다...ㅎ


우측은 핸드브레이크 연결하는 곳입니다



이번엔 포르쉐 918 RSR 림 박스 개봉입니다.



얘도 부직포에 들어있네요...크.....



유투버 분들이 사용하시는거보고 너무 갖고 싶었었습니다.. 갈색이 너무 이쁘네요...ㅎㅎㅎ



이번엔 포뮬라 카본림 박스 오픈!



박스정면



오..얘도 부직포포장이되어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ㅎ



후면에 퀵릴리즈 보호하려고 스펀지가 껴져 있는게 포장에 신경쓴거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하악하악 카본 이쁘네요...ㅎㅎ 이번에 포뮬라 V2가 새로나왔던데 아직 지티기어에는 입고가 안된거 같네요.. 입고 되길 기다려봅니다.. 알록달록 예쁘더라구요 ㅎㅎ


V3페달 스로틀페달에 사용하려고 구매한 댐퍼킷입니다.



포장은 다들 딱맞는 스펀지에 들어있어서 충격에도 강하겠어요 ㅎㅎ



스로틀페달에 댐퍼킷 장착한 모습입니다. 빨간색이 들어가니까 눈에 띄고 좋아요 거치대 색깔이랑도 깔맞춤도 되고ㅎㅎㅎㅎ


진동 모터를 떼서 거꾸로 돌린뒤 제일 위에 볼트구멍에 체결해주면 됩니다~!


저는 일단 0으로 고정해놓고 사용하려고 합니다. 좀 익숙해지면 단계를 높여보려구요..ㅎㅎ



거치대에 조립을 마쳤습니다. 


연결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쉬프터->휠베이스 (SHIFTER1)

핸드브레이크->페달

페달->휠베이스(FEDAL)

휠베이스->어댑터전원 / USB(PC)



기계느낌이 물씬 풍겨서 좋네요...ㅎㅎㅎ 로지텍 G29는 장난감같아서...ㅠㅜ



알시트 S1 거치대에는 파나텍 V3 INVERTED 페달이 호환이 안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받아서보니까 이유가 거치대부분에도 그렇고 페달에도 나사산이 없어서 고정이 안되는 이유겠더라구요..


그래서 단골 철물점에 얼릉 가서 볼트 너트 와셔 스프링와셔 4세트를 사와서 고정해주었습니다. 나사산은 없지만 다행히도 두가지 부품의 구멍은 똑같은 위치더라구요


사진가운데에 보이는 6각볼트 풀어주고 하단부분 받침에 먼저 볼트를 넣어주고 조립하면 됩니다. 볼트3개를 풀지 않으면 볼트 넣기가 힘들더라구요 (제가 조금~ 긴걸로 산 이유도 있습니다..ㅎㅎ;;)



조립하기전에 육각렌치는 사이즈별로 필히 구비해두셔야 할것 같습니다. 


저는 다행히도 2 / 2.5 / 3 / 4 / 5 / 6 / 8 / 10 세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길다란렌치에 끝부분이 ㄱ자로 꺽여있는 렌치 입니다. 


그리고 맥가이버칼처럼 접을수 있는 육각렌치도 있는데 요건 쓸일이 조립하면서 없었네요..ㅎㅎ (참고로 페달 조립할때 사용한 볼트머리는 13mm 입니다~!)


그리고 핸드브레이크는 방향 왠만하면 바꾸지 마세요..ㅎㅎㅎ


육각렌치 넣기도 불편하고 반대편 너트도 잡아줘야하는데 좁아서 얇은 스패너가 아니면 들어가지두 않더라구요 ㅎㅎ 처음에는 첼라로 잡고 하려고 했는데 좁더라구요;;;


어찌어찌 스트리퍼로 너트 잡아서 풀어주었습니다;;ㅎㅎㅎ



거금들여서 구매했으니 앞으로 열심히 레이싱게임 달려야겠습니다...ㅎㅎㅎ